백산한의원의 통증 프로그램은 근본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합니다.

백산한의원의 통증 프로그램은 근본적인 치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침, 뜸, 부항은 인체의 경혈과 경락을 자극하여 통증을 조절하는 방법으로, 이미 오래 전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순한 근육통이나 인대가 늘어난 관절질환에 실용적이고 간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한약은 인체의 생리기전과 통증의 병리기전을 정확히 파악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통증의 감소와 인체의 회복력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사상의학적으로 체질을 먼저 나누고 장부의 대소기능과 기혈의 승강을 이용함으로써 통증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통증을 조절하기 위해 최근에 알려진 방법으로는 약침요법, 추나요법, 테이핑요법 등이 있으며, 한의학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운용되어 통증의 치료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약침요법은 한약재에서 추출한 성분을 이용하여 치료하는 방법으로, 어혈을 제거하고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며 혈액순환을 도와 통증을 조절합니다.

추나요법은 척추의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경우에 턱관절, 경추, 흉추, 요추, 골반의 균형이 안 맞게 되면 근육을 비롯한 목, 어깨, 팔, 다리의 통증뿐만 아니라 내부 장기와 정신적인 면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척추의 문제가 있는 경우 척추를 바르게 하고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 효과적으로 통증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테이핑요법은 인체의 피부와 유사한 탄력을 지닌 특수 테이프를 이용하여 근육의 밸런스를 바로 잡아 치료하는 방법으로 큰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통증을 조절 합니다.

<원장님 칼럼>